Cablevision Ch.1153 | Time Warner Cable Ch.1493
KBN News

캘리포니아주 음력설 공휴일 지정 ‘사상 최초’

01/24/23



캘리포니아주 정부가 최초로 음력 설을 공식 공휴일로 지정했습니다.

연방 의회에서도 설날을 연방 공휴일로 지정하는 법안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정부가 음력설을 공휴일로 공식 지정했습니다.

주정부가 설날을 공휴일로 지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아시아계 주민에 대한 증오범죄가 잇따르면서 인종화합 차원에서 내린 결정으로 보입니다.

연방의회에서도 설날(Lunar New Year)을 연방 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이 재추진되고 있습니다. 

지난 20일 그레이스 멩 연방하원의원은 아시안 최대 명절인 설날을 연방 공휴일로 제정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법안과 결의안이 담긴 패키지 법안을 발의했다고 밝혔습니다.

만약 이번 법안이 연방의회를 통과하고 바이든 대통령의 서명을 받는다면 설날은 미국의 12번째 연방 공휴일로 지정됩니다.

멩 의원은 “설날은 아시아계 미국인에게 매우 중요하고 전통적인 공휴일”이라며 “미국에서 아시아계 미국인이 가장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연방 공휴일로 지정하고 함께 축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뉴욕주에서도 설날을 공휴일로 지정해야 한다는 움직임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지난 19일 뉴욕주 하원 윌리엄 콜튼(William Colton)의원은 한국계 그레이스 리 의원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뉴욕주 음력설 공휴일 추진 법안을 공동 발의하고 주 의회 통과를 추진하기 위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콜튼 의원은 지난  2021-2022 회계연도에도 같은 법안을 발의한 바 있습니다.

 

  
Copyright ⓒ KBN.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Intonet Solution
21 Grand Ave #120
Palisades Park, NJ 07650
Tel: 201-943-1212
Fax: 201-943-1202
kbn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