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levision Ch.1153 | Time Warner Cable Ch.1493
KBN News

한인 베트남전 참전용사, 저소득 아파트 입주 우선권

02/09/24



뉴저지주 상원에서 한인 베트남전 참전용사들에게 저소득층 아파트 입주 우선권을 우선 부여하는 혜택이 주어질 전망입니다. 

어제 뉴저지주상원 군사·재향군인위원회는 주정부 및 카운티정부 등의 자금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저소득층 아파트(affordable housing)의 입주 우선권을 한인 베트남전 참전용사에게까지 확대하는 내용의 법안(S-789)을 만장일치로 승인했습니다. 

이 법안은 앞으로 주상원 및 주하원 본회의를 통과하고 주지사 서명이 이뤄지면 입법화됩니다. 

현재 뉴저지주법은 소득요건을 충족하는 것을 전제로 노숙인 상태의 참전용사, 부상으로 인해 장애가 있는 참전용사, 그리고 그 가족들에게 저소득층 아파트 입주 우선권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존슨 의원의 법안은 이러한 혜택을 미군 참전용사뿐만 아니라 한국군으로 베트남전에 참여한 한인 미 시민권자와 그들의 배우자 및 간병인까지 포함하도록 확대합니다.

이 법안의 승인은 대한민국 월남전참전자회 미주총연합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 속에 이루어졌고, 특히 백돈현 총회장 등 회원들은 이날 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법안 통과에 힘을 실었습니다.

법안이 최종적으로 주상원 및 하원 본회의를 통과하고 주지사의 서명을 받게 되면, 제정일로부터 3개월 후에 효력이 발생될 예정입니다.

 

  
Copyright ⓒ KBN.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Intonet Solution
21 Grand Ave #120
Palisades Park, NJ 07650
Tel: 201-943-1212
Fax: 201-943-1202
kbnnews@gmail.com